본문 바로가기
탈모 그리고 건강에 대해서

헬리코박터균 제균 치료 약 복용 후기 상세 (서울아산병원 건강검진)

by 제임스의 세상이야기 2021. 11. 15.
반응형

이번 건강검진에서 헬리코박터균 발견 후 

제균치료 약 복용 포스팅입니다.

 

/

 

아직 30대 초반이지만 매 2년은 종합건강검진을 예약해서 받고 있습니다.

지난 건강검진은 서울강남아산병원에서 진행했었고

이번에는 아산병원이 건강검진이 유명하다하여 예약을 했었어요

서울아산병원 건강검진 대기 기간은 약 3개월 정도였어요.

 

때에 따라 그 이상도 기다려야된다고 하니 

미리 건강검진 예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8시에 도착했는데 아침부터 건강검진 받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이번엔 대장내시경까지 예약한 터라 기운이 축~

대장내시경...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허허허

 

기본적인 검사들을 마치고 예약된

위내시경, 대장내시경을 받으로 이동했습니다.

 

 

어르신들이 많았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종합검진은 효도선물로 많이 드린다고 합니다.

부모님께 효도합시다..ㅎㅎ

 

자 그렇게 검사를 무탈히 마치고

결과까지 받았습니다.

 

다행이 특별한 이상 없이 잘 마쳤으나

위내시경 검사에서 헬리코박터균 소견이 나왔습니다.

나 과체중 아닌데...174/70kg 적당한데,,,,,,,

건강을 위하여 매주 3일 이상은 운동을 하고있어요,,

덜 열심히 했나봐요

 

그런데 헬리코박터균은 전세계 인구 중 절반 이상이 가지고 있을만큼

흔한 균이라고 합니다.

 

균을 평생 달고 사는 사람들도 있어 헬리코박터균의

제균치료에 관해서는 개별적인 판단이 필요하다고 나와있네요

 

그럼에도 위암을 발병하는 균 중에 하나라고 하여

저는 제균 약물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헬리코박터 제균 치료 약에는 강한 항생제가 사용된다네요

그래서 부작용이 많다고 들었어요 ㅠㅠ

 

그래서 한 달이나 약 복용을 미뤘다는...

 

약은 아침, 저녁 하루 2회에 걸쳐 총 7일간 꾸준히 먹어야합니다.

그래야 균이 죽는다고해요~

 

만약 중간에 하루라도 빠지면 제균치료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네요

그래서 약 먹기 시작한 주는 약속을 하나도 안 잡았어요

 

그리고 카페인, 술은 금지라고 합니다.

 

다른 블로그들 찾아보니 헬리코박터 제균 약물 치료 중

부작용이 많이 있다고 들었어요

아무래도 제균 항생제가 강하다보니 그런 것 같아요

 

 

만화에서 나오는 알약처럼 생겼어요

항생제 총 4알과 위산분비 억제약 1알을 매 아침, 저녁마다 먹었어요

 

그리고 약국에서 항생제로 제균하면 좋은 균들도 죽는다고

프로바이오틱스를 같이 복용하라고 하셔서 

 

약 복용 후 1시간 후엔 프로바이오틱스도 먹었어요

(광고 절대아님..쿠팡에서 가성비 인기제품 구매..)

 

 


지금은 7일간의 헬리코박터 제균약 복용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결과는 5주 후에 검사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결과 성공적이길!!

 

저는 2-3일차에 약간의 멍함과 미세한 두통이 있었지만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는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그리고 약 부작용인진 모르겠지만

배가 너무 빨리 고파져요......

 

강한 약이라 밥도 일부로 더 많이 든든하게 먹었는데도 불구하고

금방 허기가지더라구요,,,

 

다행이 큰 부작용이나 두통, 복통 없이 

제균 약 복용 잘 마쳤습니다.

 

개인차가 있을 수 있겠지만 블로그에서 봤던 것 처럼

그렇게 힘들진 않았어요,,

 

위내시경 받으시고 헬리코박터 소견나오면 

꼭 제균치료 하세요~

성인되어서 제균치료하면 다시 균이 생길 확률이

약 2-3%밖에  안 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위내시경받고 헬리코박터균 제균한 후기입니다.

모두 건강합시다!

 

 

헬리코박터

헬리코박터균

헬리코박터균 제균

헬리코박터 제균

헬리코박터 제균약 부작용

헬리코박터 제균 부작용

헬리코박터 항생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