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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확정일자)

by 제임스의 세상이야기 2021. 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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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코로나로인해 1-2월 늘 바쁘던 부동산도

한가한 한 해를 보냈다고합니다.

 

올해 1학기 또한 대부분의 대학교들은

온라인 강의로 시작할듯 보이지만

작년보다는 개강에 가능성을 염두해두고

이사 준비하는 학생들도 많아 보이네요

 


이번 포스팅은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입니다.

 

 

전입신고 하는 방법 두 가지 안내드립니다.

 

1. 관할 동사무소에서 신고하기

- 신분증

- 개인 정보(연락처 등)

- 전입신고서류 작성 (구청/주민센터 구비)

 

 

2.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전입신고하기

 

- 아래 설명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네이버에 전입신고를 검색하시거나

 

 

<정부24 홈페이지 링크>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정부24 홈페이지 전입신고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전입신고 메뉴를 들어가시면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기 참 간단하니

천천히 따라해보십시오 ㅎㅎ

 

 

 

전입신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 후 전입신고 유의사항을 확인 후 체크하시면 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전입신고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1단계 신청인 정보

2단계 이사 전에 살던 곳

3단계 이사 온 곳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인터넷으로 전입신고하기 문제없지요?~

 

 

 

그리고 마지막 단계에서 중요합니다!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신청을 하셔야

자동으로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작성 완료하시면 다음 단계!

 

전입신고 이제 끝이 보입니다! 조금만 화이팅

 

 

위 전입신고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셨다면

민원처리기관 (즉 관한 동사무소, 주민센터)로 전송을 하고

담당 공무원이 승인을 하게되면

정상적으로 민원 처리가 됩니다.

 

참고로 처리 중 담당 공무원이

추가 서류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예. 임대차계약서 / 분양계약서 등 상황에 따라 다름

 

 


정리하자면..

 

1. 정부24 / 네이버에 전입신고 검색

 

2. 단계에 맞추어 모든 정보 기입

 

3. 단계를 마치시면 담당 공무원이 승인 후 신고 완료

-담당 공무원이 추가 서류 요청할 수 있음.

 

그리고 행복하고 건강하게 잘 살기!

 

 

여기까지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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