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코로나로인해 1-2월 늘 바쁘던 부동산도
한가한 한 해를 보냈다고합니다.
올해 1학기 또한 대부분의 대학교들은
온라인 강의로 시작할듯 보이지만
작년보다는 개강에 가능성을 염두해두고
이사 준비하는 학생들도 많아 보이네요
이번 포스팅은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입니다.
전입신고 하는 방법 두 가지 안내드립니다.
1. 관할 동사무소에서 신고하기
- 신분증
- 개인 정보(연락처 등)
- 전입신고서류 작성 (구청/주민센터 구비)
2.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전입신고하기
- 아래 설명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네이버에 전입신고를 검색하시거나
<정부24 홈페이지 링크>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24 홈페이지 전입신고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전입신고 메뉴를 들어가시면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기 참 간단하니
천천히 따라해보십시오 ㅎㅎ
전입신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 후 전입신고 유의사항을 확인 후 체크하시면 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전입신고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1단계 신청인 정보
2단계 이사 전에 살던 곳
3단계 이사 온 곳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인터넷으로 전입신고하기 문제없지요?~
그리고 마지막 단계에서 중요합니다!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신청을 하셔야
자동으로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작성 완료하시면 다음 단계!
전입신고 이제 끝이 보입니다! 조금만 화이팅
위 전입신고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셨다면
민원처리기관 (즉 관한 동사무소, 주민센터)로 전송을 하고
담당 공무원이 승인을 하게되면
정상적으로 민원 처리가 됩니다.
참고로 처리 중 담당 공무원이
추가 서류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예. 임대차계약서 / 분양계약서 등 상황에 따라 다름
정리하자면..
1. 정부24 / 네이버에 전입신고 검색
2. 단계에 맞추어 모든 정보 기입
3. 단계를 마치시면 담당 공무원이 승인 후 신고 완료
-담당 공무원이 추가 서류 요청할 수 있음.
그리고 행복하고 건강하게 잘 살기!
여기까지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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