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부동산 재테크 정보/부동산 인사이트

구축아파트 인테리어(리모델링) 대변신! 후기

by 제임스의 세상이야기 2021. 11. 27.
반응형

인테리어 한지가 벌써 3달이 다되어가네요

늦었지만 구축아파트 인테리어 후기를 남깁니다.

 

 

글 들어가기 전 인테리어 업체 선정 후기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malta-eu.tistory.com/277

 

아파트 인테리어 업체 선정 과정 #1

실거주 2년 요건을 채우기 위해 작년 초에 매수한 아파트에 입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금 사는 곳과 직장이 훨씬 가깝지만 (동작구-강남 차타고 20분) 고민끝에 평촌동으로 이사가기로 했습니

malta-eu.tistory.com

(이때만 해도 업체 선정 전이었네요 ㅎㅎ)

 

결국 그 고민하던 업체 중에 더 끌리는 곳으로 선정했습니다.

자~ 그럼 구축아파트 인테리어 후기! 어떻게 바꼈을까요?~

따라따라라~~(러브하우스bgm 필수~) 따라라라라라~

 

 

 

before 사진 몇장 공유하고 After로 바로 넘어갈게요 ㅎㅎ

 

아파트 위치 : 평촌역 5분거리 /

평촌 한림대병원과 중앙공원을 끼고 있는 단일 평수의 소형아파트입니다.

소형아파트지만 구조가 참 잘빠졌습니다.

 

여기 아파트는 5층이라 앞에 초록초록이들도 적당히 보여

참 기분이 좋습니다.

특히 주말에 일어나 베란다 창문을 열고 차 한잔~

공사 전에 그런 상상을 많이 했어요 ㅎㅎ

 

 

아파트 인테리어를 위해 철거 중인 상황입니다.

 

 

9월은 참 정신이 없었어요

인테리어 준비에 이직까지 하게되었으니...

퇴근하고 현장도 두번 밖에 못왔었네요 ㅎㅎ

 

반셀프인테리어는 감히 엄두도 못낼 일이었어요

무슨 자신감으로 반셀프인테리어를 계획했었을까요,,ㅎㅎ

턴키하면 이렇게 편한데요...

 

 

인테리어 상담 시에 선택했던 타일들이 현장에 와있네요 ㅎㅎ

괜히 확인하는척 사진 찍어봤어요,,

 

 

열심히 챙겨주시는 인테리어업체 사장님~ 

이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ㅎㅎ

 


구축아파트 인테리어 후기 시작합니다.

 

After

 

1. 중문

구축아파트 중문은 필수인 것 같아요

처음엔 그냥 단순히 중문으로 분리된게 예뻐서 해야지했는데

지금 날씨가 쌀쌀해지고 살아보니

중문이 하나 있으니 집 보온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중문을 열고 신발장만 나가도 온도 차이가 엄청납니다.

 

구축아파트 중문 필수이고 정말 추천드립니다.

 

 

이 실내화는 한 4년째 같이 다니네...

 

현관 타일 어떤가요? 나름 귀여운 느낌으로 골라봤습니다.

타일 고르는 것도 만만치않아요

결정 장애인 나에겐 타일 고르기란 아주 큰 과제였어요,

도움 주는 사람이 있어 같이 골랐지만요,,,

 

 

2. 주방

모든 곳에 신경을 많이 썼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신경 쓴 곳을 뽑자면,,,

아마 주방이 아닐까싶어요 ㅎㅎ

 

가성비있게 인테리어 하자해놓고,,

또 막상 선택할 땐 한 단계씩 업그레이드 하게 되더라구요

 

 

주방은 일부러 가스레인지로 했습니다.

요리는 불맛(?)이지 않나요?

그래도 인테리어에 이질감 들지 않게

아주 심플한 녀석으로 골랐답니다.

인덕션에 비하면 합리적인 금액이지만

가스레인지 중엔 가격이 좀 있는 편이었어요 ㅎㅎ

 

3. 키큰장, 오픈장

 

냉장고 옆 오픈장

수납장만 있는 것보다 오픈장으로 개방감을 주고싶었어요

여기에 토스트기와 믹서기를 놓으면 좋겠다싶었어요

 

생각보다 넓게 잘 오픈되어진 것 같아요 ㅎㅎ

냉장고는 삼성 비스포크 무난무난색으로 선택 :)

저는 옐로우&그린을 처음에 선택했지만

그님은 그레이로 결정하여,,, 그레이로 했는데

컬러감 있는걸로 안 하길 잘했다싶네요 ㅎㅎ

 

감각있는 사람 말을 들어야해요~

가전은 여자에게..

 

 

4. 작은방 / 서재

 

서재방 문짝은 일부로 떼어버렸습니다.

오픈 공간으로 사용하고싶었고

소형아파트지만 이런 공간 꼭 가지고 싶었어요 ㅎㅎ

남자들의 로망 아닌가요?ㅎㅎ

 

문틀은 목공 작업 후 중문색, 주방선반색과 같은

필름지로 마감을 했습니다.

 

저는 마음에 드는데,  어떤가요? 

생산성 퐉퐉

정작 저는 지금 이 방에서 블로그를 적지 않고,,

거실에 나와서 노트북으로 적고 있네요 ㅎㅎ

 

생각보다 이 방에서 작업을 잘 안 하는 것 같아요

그냥...보여주기용 방으로 쓸랍니다..

 

 

5. 거실

 

이제 힐링 공간 거실로 나와볼게요 ㅎㅎ

노브랜드에서 저렴하게 구매한 그린색 컵과

바깥 풍경의 조화가 갬성을 불러 일으키네요 ㅎㅎ

 

사계절을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요즘은 재택근무를 많이 하고 있어서

이런 공간,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슬쩍 보이는 쇼파 색 어떤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쇼파 색이 넘 예쁜 것 같아요

 

 

 

주말엔 유튜브 리플레이 틀어놓고 청소기 슥삭슥삭

청소하면 스트레스가 풀려요

 

선물받은 귤나무 화분은 실내에 뒀더니 시들시들해져서

베란다에 두었어요 ㅎㅎ

귤나무는 밖에서 자라야 잘 자란답니다.

 

순간이동한 귤나무

그리고 현관문과 그옆 서재방.

 

6. 베란다, 세탁실

 

베란다는 이 사진 밖에 없네요 ㅎㅎ

별거 없어서 이것만 찍었나봐요

 

베란다 타일엔 소심한 용기를 내어봤어요!

해놓으니 베란다 타일 귀엽네요

 

 

7. 화장실, 샤워실

 

주방만큼 신경쓴 샤워실입니다.

화장실, 샤워실은 실물이 더 나은 것 같아요

사진에 안 담기네요 ㅎㅎ

수전도 직각으로, 심플하게!

 

 

8. 안방, 침대방

 

안방에서도 바깥 푸른 나무들이 보여서 기분이 너무 좋아요

아침에 햇볕도 잘 들어서 자연스럽게 눈이 떠지네요 ㅎㅎ

물론 지금은 커튼때문에 해가 중천에 떠도 방은 어둑어둑^^

 

 

이불 색은 민트색으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바깥 초록이들과 깔맞춤을 해봤어요

 

너무 우드&화이트 느낌이라, 상큼한 색까지.

 

 

여기까지 랜선집들이 어떠셨나요?

겉은 구축아파트지만 들어오면 신축 부럽지 않답니다 허허

(언젠간 신축갈거야~~)

 

남자 혼자 사는 집 치곤 깔끔하죠?ㅎㅎ

이렇게 오래 유지되,,,,길,,

쇼파에 툭툭 걸쳐놓은 옷부터 치워야겠습니다..

 

그럼 이만..

 


인테리어는 꽤 만족하고 있습니다.

신경을 많이 쓴 것도 있지만 업체를 잘 만났기에

제가 원하는 느낌을 잘 살려준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 업체 잘 선정해서 여러분도 예쁜 집 만드시길 바랄께요!

 

 

 

 

 

아파트 인테리어

아파트 인테리어 후기

구축아파트 인테리어

아파트 리모델링

평촌아파트 리모델링

평촌아파트 인테리어

구축아파트 인테리어 후기

소형아파트 인테리어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