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몰타스토리/내가 사랑한 몰타

해외 입국자 입국 절차 및 인천공항 방역 택시 후기(몰타 다녀왔습니다.)

by 제임스의 세상이야기 2020. 12.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럽 몰타 출장 다녀온 제임스입니다.

 

 

'이 시국'이란 말을 참 많이 쓰는 요즘입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제가 하는 일이 '이 시국'에 학생들의

유학,어학연수를 돕는 일을 하고

'이 시국'에 직접 유럽 몰타 출장까지 다녀오게 되었네요.

 

이 일을 하는 사람이 직접 다녀오니

아무래도 다녀온 후에는

보다 더 신뢰가 간다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이번 출장의 계기도 사실 그런 점에 있었습니다.

현지 상황은 당연히 뉴스로 접할 수 있지만

그 분위기는 뉴스로 접하지 못하니깐요..

 

다행이도 몰타의  분위기는 참 다행이다.라는 생각입니다.

무엇이 다행이냐하면...

몰타의 시민 의식이 높다라는 것입니다.

저희가 듣던 유럽, 미국사람들은 마스크를 잘 안 쓴다라는

말이 많았는데요...

몰타는 다행스럽게 마스크 착용, 소독, 거리두기를

참 잘 실행하고 있는 국가임엔 틀림이 없었습니다.

 

 

네, 몰타 이야기는 천천히 제가 몰타스토리 카페, 유튜브

이 블로그를 통해서 천천히 풀도록 하구요~

 


 

오늘은

'해외 입국 시 입국 절차 및 방역 택시 타는 방법'

포스팅 하겠습니다 :)

 

 

 

 

몰타에서 출국 당일 택시 안입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나는 세인트줄리앙 해안가입니다.

 

 

몰타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이 날은 저 외에도 몇 회원분들의 귀국 날입니다.

 

맞추려고 맞춘건 아니지만 이렇게 같이 귀국을 하네요

 

 

 

몰타 장기 연수를 정리하고 들어가기 전 한 컷

 

몰타 공항에서 체크인 대기 중..

 

 

이하 들어오는 과정 생략

 

 

 

드디어.. 인천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저는 터키 이스탄불을 경유해 인천으로 들어왔습니다.

 

기내에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유럽-한국 항공편이 원활하지 않기에

유럽국가 - 이스탄불 - 인천으로 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런 만큼 기내 안에는 더 조심하게 되더라구요.

 

 

여기가 첫 번째 검역소입니다.

열 체크를 하고 개인정보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검역소 가는 중간 중간 어플을 다운 받아라는

안내표가 있습니다.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어플을 반드시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검역 기다리는 중에 미리 다운받고

개인정보 입력해놓으시는게 좋습니다.

 

어플 설치 확인 절차가 있습니다.

 

 

어플 설치 및 정보 입력 확인이 끝나면

또 한번 정보를 작성해야합니다.

 

그리고 자가격리 기간동안 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

확인 절차가 이루어집니다.

 

위 절차를 거치고 또 한번의 검역을 하셔야합니다.

 

자가격리 동의서 그리고 입국 관련 서류들을

작성해야 합니다.

 

안내에 따라 작성하시면 되니 어려울건 없습니다.

 

 

짐을 찾고 마지막 수화물 X-RAY 검사를 마치니

출구가 보입니다.

 

평소 같으면 도착장 분위기는 피켓든 사람들로 

북적이겠지만,,, 그런 분위기는 아니였습니다.

 

 

출구를 나오니 이렇게 지역 별로 안내가 되어져 있습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코로나 관련 안내가 이루어집니다.

또한 이동할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안내해주고

방역 택시 또한 바로 대기중입니다.

 

 

 

자차, 방역택시, 특별수송버스 및 기차 안내가 있고

지역별 보건소 코로나 검사 가능한 시간 및 지역을

안내해주십니다.

 

 

 

 

인천공항 - 동작구까지 8만원의 택시비용입니다.

평소같으면 3만-4만원이면 할텐데

평소보다 두배 높은 비용입니다.

 

어쩔 수 없지요 ㅎㅎㅎ

 

해외 입국시 코로나 검사는 3일 이내에 받으시면 됩니다.

도착하셨을 때 코로나 검사 가능 시간이면 바로 받으셔도 되고

그렇지 않으면 다음 날 받으시면 됩니다.

 

해외 입국자들은 보건소에 코로나 검사 받으러 가실 경우

자차, 방역택시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대중교통은 이용하시면 안 됩니다.

 

방역 택시를 이용하실 경우에는

공항에서 탔던 기사님에게 미리 말씀하시면

시간 맞춰서 앞에 데리러 온다네요~

 

해외입국 하시더라도 크게 신경쓰실 일은 없습니다.

이런 시스템은 정말 잘 되어져 있습니다.

다만...DONE이죠 DONE money~ 

 

저는 지금 자가격리 9일차입니다.

 

다행이도 코로나 음성 결과가 나왔고

증상도 없습니다. 

해외 입국하시는 모든 분들도 코로나 음성 결과 나오길 바라겠습니다.

 

부디 몸 건강 하시고 코로나로 부터 얼른 벗어나길 바랄 뿐입니다.

 

 

여기까지 해외입국자 입국 절차 및 해외 입국자 방역택시,

해외 입국자 코로나 검사 절차 알려드렸습니다.

 

아래는 동작구 보건소에서 받은 코로나 후기

자세하게 설명드렸으니 아래 글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합시다!

 

 

https://malta-eu.tistory.com/231

 

동작구 보건소 코로나 검사 후기 (동작구 선별진료소)feat. 해외입국자

안녕하세요 :) 한 달 만에 쓰는 포스팅이 코로나 검사 후기가 되었네요 ㅎㅎ 유럽 출장으로 약 한 달 정도 글을 못 썼지만 여전히 부동산과 주식에 대한 관심이 많은지 조회수가 꾸준히 나오고

malta-eu.tistory.com

 

 

 

 

해외입국시 자가격리

해외입국시 입국절차

해외 입국 방역택시

인천공항 방역택시

인천공항 코로나 택시

해외입국자 코로나 테스트

해외입국자 코로나 검사

해외 귀국 후 택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