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책 리뷰

테넷 : 줄거리, 해석, 후기 2번 봤습니다...

by 제임스의 세상이야기 2020. 9. 1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장안의 화제...

'테넷' 입니다.

 

테넷 줄거리 후기 해석 등장인물 놀란 감독

 

 

 

장안의 화재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테넷 영화

 

 

 

영화엔 팝콘이죠...ㅋㅋ

이날은 용산CGV에서 심야 영화로 봤어요

팝콘과,,치킨 꼬치? 그리고 환타슬러시, 사이다!!ㅋㅋ

 

여러분 제 후기 볼때도 팝콘 준비해주세요

 

 

그럼 지금부터 놀란 감독의 테넷 소개해드릴께요!!

 

 

 

현재 당연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테넷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작품은 믿고 보는 영화죠

한국의 봉준호감독 같은 느낌이랄까요?

저는 이런 참 찝찝한 영화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영화 소개 전 테넷을 만든 감독이 누구인지부터

미리 알고보면 더 흥미진진 할 것 같네요

 

 

테넷 개봉일 : 08월 26일

테넷 상영 시간 : 150분

테넷 장르 : 액션

 

 

 

 

1970년생의 놀란 감독은 1988년 미행이라는 영화로

첫 영화계에 발을 들였습니다.

 

본격적으로 놀란 감독이 유명해진 계기는....

굴직한 두 개의 작품때문인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아주 유명했떤 영화들이죠

 

 

 

2010년에 개봉한 인셉션과 / 2014년 개봉 인터스텔라

이 명작 모르는 분들 없으시죠?ㅎㅎㅎㅎㅎ

 

진짜 처음에 인셉션을 봤을때....생각이 나네요

뭐 이딴 영화가 다있어?! 머리가 너무 복잡했떤 기억...

그런데 테넷이 한번 더 그런 느낌을 주네요

 

 

놀란 감독 작품

 

 

 

이번 영화 테넷까지 한다면....정말 영화계에

이름을 크게 남길 감독이 되지않을까 합니다...

그만큼 테넷은.......일단 보시죠..

 

 

테넷의 촬영기간은 약 5개월

19년 05월 19일 - 19년 11월 12일

이 짧은 기간에 어쩜 이런 블록버스터급?

영화를 제작했을까요?

 

 

테넷의 제작비용은 2억 5천만 달러인데요~

한화로는 얼마인지 계산해봤습니다.

 

네?! 테넷 제작비가 3천억이라고요?!ㅋㅋㅋ

정말 대박이네요 ㅋㅋㅋㅋㅋㅋ

 


테넷의 등장인물을 알아보겠습니다.

 

 

 

존 데이비드 워싱턴 : 테넷의 주인공이며 주도자.

(여기까지만 알려드리겠슴...)

 

로버트 패틴슨 : (아 이형님 매력적이야) 주도자를 돕는 헌신자

 

엘리자베스 데비키 : 테넷 여주인공 (은근 매력적)

 

애런 존슨 : 태넷 요원임.. 나중에 나옴

 

마이클케인 : 초반부에 나오심...비밀 첩보기관 출신

 

케네스 브래너 : 이 형님이.... 조연으로 나오는데

사실 거의 주연급 아닌가?ㅋㅋㅋㅋㅋㅋㅋㅋ

 

 


테넷 뜻?????????

 

테넷은 사전상 의미로는 : 교리, 원칙을 의미

하지만 사전적 의미는 중요하지 않고...

 

 

 

테넷 (TENET)은 영어 스펠링으로 봤을때

앞으로 읽으나 위로 읽으나 뒤로읽으나

다 똑같은 테넷입니다.

 

즉...뭔가 앞뒤와 연결고리가 있다는?....

정확한 정의는 내리기 힘듭니다...

영화가 그렇습니다;;;ㅠㅠ

 

그리고 위에 나오는 로터스, 오페라, 테넷, 아레포, 사토르

모두 영화에 나오는 인물 또는 소재입니다..

 

이 모든게 연관이 되어있으며

그 중간에 테넷이 연결이 되어있는거죠....

에라이 모르겠따!!ㅋㅋㅋ

 

 

 

 


 

테넷 줄거리

 

와 이 테넷 영화는 이해가 어렵습니다.

(제가 멍청한가요? 화가나네요 ㅠㅠ)

 

우선 인버전과 엔도르피 같은 내용이 나오는데...

짧게 줄거리를 요약해드리면;

 

시간의 흐름을 뒤집는 '인버전'을 통해 현재와

미래를 오가며 세상을 파괴하려는 '사토르'를

막기 위해 투입된 작전의 주도자(주인공)....

인버전에 대한 정보를 가진 '닐'과 

미술품 감정사이자 사토르에 대한 복수심이 강한

그의 아내 '캣'과 협력해 미래의 공격에 맞서

제 3차 세계 대전을 막아야 한다!!!!!!!!!!!!!!

 

--뭔말이래?ㅠㅠ--

 

자 여기서 말하는 인버젼은....

사물의 엔트로피를 반전시켜 시간을 거스를 수 있는 미래 기술

미래에선 인버전된 무기를 현재로 보내 과거를 파괴할 수 있다.

 

 

자자자자!! 여기서 집중

 

우선 영화를 보기 전? 후? 

일단 회전문을 기억합시다!! 그리고

회전문을 나오게 되면 시간을 역순환 할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인버전입니다....

 

 

 

인버전 상황에서는 산소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하고

모든게 역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 지금 설명도 사실 무의미한거 같네요 ㅋㅋㅋ

 

영화 대사속에서도 여자 박사가 한 마디를 하죠

' 이해하려 하지 말고 느껴라 ' 

이게 저희한테 하는 말이 아닐까요?

 

 

 

 

 

테넷은..일단 한 번으로는 이해 못하구요

두번 정도 보면 하나 하나 그 뜻을

조금이라도 이해하실거예요!

 

정말 재미있는 영화이니

꼭 영화관에서 시청해보세요! ㅎㅎㅎ

 

 

 

테넷 후기

테넷 결말

테넷 뜻

테넷 제작비

테넷 영화

테넷 감독

놀란 감독

놀란 인셉션

인셉션 테넷

테넷 인터스텔라

테넷 의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