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및 맛집 미스터리 쇼퍼/여행 : REST

[청산도여행] #1 완도에서 청산도 배타고 들어가기

by 제임스의 세상이야기 2019. 10.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국내여행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세남매의 여행일기입니다.

 

사는게 다들 바쁘니 친구들과 만남보다

가족들과의 만남이 부쩍 줄어든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에 큰맘먹고

세남매가 어렵게 일정맞춰 청산도 여행 다녀왔습니다.

 

 

 

 

 

 

세남매 청산도 여행기 지금 시작합니다 :)

 

 

 

세 남매가 광주에서 만나기로 했어요

저는 부산에서 광주로

누나들은 서울에서 광주로...

 

먼 여정을 떠났어요

우선 부산에서 청산도까지 루트를 말씀드리면

 

1. 부산 사상터미널 -  광주(유스퀘어)터미널

- 3시간 소요, 차편은 1시간에 1대 정도

 

2. 광주 유스퀘어 터미널 - 완도 시외버스

- 해남을 거쳐 약 2시간 소요

 

3. 완도여객선 터미널 - 청산도

약 50분 소요

 

 

교통수단에 타있는 시간만 거의 6시간?ㅋㅋ

기다리는 시간까지하면...

7시간 정도 잡아야겠죠?ㅠㅠ

 

 

청산도... 쉽게 갈만한 거리는 아니네요 ㅠㅠ

 

 

자 그럼 완도에서 청산도로 가볼까요?

 

 

 

완도 터미널에 내려서

완도 여객선 터미널 까지는

택시로 기본요금입니다.

 

 

 

 

완도 여객선터미널에 도착하니 

이렇게 매표소가 있네요

 

 

 

 

 

완도행 배 시간표는 미리 확인해주세요

저희는 15:00 청산행 여객선 표를 끊었어요

 

완도에서 청산도 까지는

7,700원입니다.

 

승용차는 64,700원이네요 ㅎㅎ

 

 

 

 

참고로 매표소에서

여객선 표 끊을때 신분증 꼭 제출해야합니다.

 

 

 

 

 

 

발권시 신분증을 꼭 제시해야하고

탑승하실 때도 꼭 제시하셔야합니다.

 

 

 

 

 

전광판에 청산도가는 여객선 명과

출발시간이 안내되어져 있네요

 

 

ㅋㅋ청산도 주민들로 보이는 분들이

완도읍내에서 장을보고 청산도로 들어가시네요

 

이런 모습도 참 정겹네요..

 

섬에는 안 살아봤지만...

아 섬 주민들은 이렇게 장을보러

육지를 가는구나...라는 생각도 했네요 ㅎㅎ

 

 

 

 

 

자 이제 청산도행 여객선을 타로 가볼까요

 

 

 

 

 

 

앞에 누나가 신나게 가고있네요..

사진을 찍어달라며..ㄷㄷㄷ

 

 

타시기 전에는 

승선권과 신분증을 확인한답니다 :)

 

 

 

 

 

완도-청산도 여객선 승선권에는

개인 정보가 담겨있어요

이름, 전화번호, 생년월일

 

잃어버리면 괜히 찝찝하겠네요 ㅠㅠ

 

 

 

저희가 탈 퀸청산 여객선

 

 

 

 

얼마만인가요...

고등학교 수학여행때 타보고...

오랜만에 타는 여객선 ㅠㅠ

설렘

 

 

 

 

 

이렇게 여객선을 이러저리 탐방하고

 

누워 쉬는 곳이 있어

한숨 푸우우욱 잤습니다 :)

 

 

드디어 완도에서 청산도 도착

 

 

 

 

 

청산도는 느낌이 정말 포근합니다.

왠지모르는 포근함이 느껴져요

 

 

가기 전에는 사실 별 기대 없었는데

도착하니... 치유되는 느낌이네요 ㅎㅎ

 

 

 

미리 예약한 청산도 한옥펜션

 

 

 

저희가 예약한 청산도 한옥펜션

마당에서 바라본 전경

 

 

 

 

따듯따듯

남쪽이라 그런지 10월인데도

땀이..나네요 ㅠㅠ

 

 

 

 

 

 

 

펜션 사장님이 지도로

청산도 여행 루트를 알려주셨어요

 

 

 

당일 날은 피곤해서 가볍게

서편제 쪽만 산책했어요

 

 

많은 계획을 하고온게 아니라

다음 날은 그냥 가볍게 이곳저곳

둘러볼 계획입니다.

 

 

 

청산도 느낌 너무 좋았어요~

다음 편을 기대해주세요 :)

 

 

 

완도에서 청산도

청산도 배

청산도 배 시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