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몰타스토리/몰타 어학연수

코로나 이후 인천공항 : 터키항공 타고 유럽(몰타) 출국

by 제임스의 세상이야기 2020. 8.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몰타스토리 제임스입니다 :)

 

요즘 한국은 비가 주룩주룩 계속 내리네요

 

원래 비오는걸 좋아하지만..이렇게 수일동안 계속 내리니

빨래도 안 마르고... 집도 습하고... 

영국에 살면 우울해진다는 말을.. 최근 한국에서 느꼈네요ㅋㅋ

 

이만큼 날씨가 우리 생활에 정말 중요한 것 같네요!

 

 

Anyway

 

 

지난주 드디어 몰타스토리 학생분이 유럽으로 출국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이후 처음 나가는 학생이라 

저도 인천공항에 직접 나갔는데요~

오늘은 인천공항 분위기와 출국 시 참고하실 부분들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뭔 비가 이리도 오는지 참..

이날은 주말이였지만 상담이 있어 강남사무실에 출근했어요

 

 

열상담을 끝내고 인천공항으로 출발했습니다 :)

 

 

 

우선 인천공항 주차장부터 휑했습니다.

예전에 주차할 곳 찾아 이리저리 돌아다니던 생각이 나더군요

 

그 영화 부산행에 텅텅빈 전철역 같은 느낌이랄까?ㅎㅎ

 

 

 

도착장을 지나 출국장으로 올라왔어요

이렇게 텅빈 인천공항의 모습을 보니

기분이 참 묘했습니다...

 

항상 여행객들로 북적이고

공항 직원들의 방송음

그리고 케리어 끄는 소리까지

삼박자가 이뤄야 공항에 온 느낌이 드는데 말이죠

 

 

 

간간히 사람들이 보이긴 합니다만..

승객들 보다는 직원들이 많아보이네요~

 

 

 

 

체크인 줄로 가득차야할 체크인 데스크도

텅텅~

그런데 같이 간 친구와 이런말을 했습니다.

 

"언제 이런 인천공항을 또 보겠냐며

기록이라도 잘 해놓자고 ㅎㅎ

이것 또한 역사가 될 것이라고"ㅋㅋㅋㅋㅋ

 

이 힘든 시기가 얼른 지나가길 ㅠㅠ

 

 

국제선 출발 스케줄을 확인했어요

사람들이 없어서 스케줄 취소된건 아닌지 걱정을 했네요

 

23:45분 터키항공 이스탄불행 항공편이 딱!

 

 

 

 

23시 45분 항공편의 체크인데스크 오픈 시간은 20:00

 

아직 시간이 남아 이곳저곳 좀 둘러보았습니다.

 

 

 

출국 전 항상 들려서 먹던 3층 한식집도 문을 닫았네요

식사를 해야하는데 ㅜㅜ

 

직원에게 물어보니 B1에는 식당이 열었다고 합니다.

(결국 공항 식사는 안 했습니다 ㅎㅎ)

 

 

그렇게 같이 간 친구와 이곳저곳 둘러보고 오니

어느새 체크인을 하려는 승객들이 줄을 서있네요

 

다들 어디계셨어요?..걱정했자나요~ ㅎㅎ

 

 

 

 

울 몰타스토리 학생분도 대기대기중입니다.

 

도착해서 서류 준비 꼼꼼 체크 :)

 

 

<<여기서 참고사항>>

 

터키항공은 최근 코로나로 인한 기내수화물 규정이 바꼈습니다.

 

기내용 케리어를 들고 탈 수 없으며

백팩 정도 들고 탈 수 있고, 무게는 기존 8kg -> 4kg으로 줄었습니다.

 

저희 학생의 경우 기존 기내용 케리어까지

위탁으로 보내게 해주었고

약간 초과된 무게도 추가 Charge없이 통과!

 

 

 

체크인을 마쳤습니다 :)

 

여기서 <<참고사항>>

 

우리나라 외교부가 해외 각 국가의 공지사항의 업데이트가

조금 느린편입니다.

항공사들은 우리나라 외교부를 참고하기때문에

입국관련 공지사항은 우리나라 외교부보다는

각 국 현지 정부기관에서 발표한 내용을 기준으로 삼으시되

꼭 현지 우리나라 대사관의 공식입장도 확인해주세요

 

또한, 해당 국가가 새로운 공지사항을 발표했다면

그 공지를 캡쳐하거나 프린트해주세요!

 

이번 체크인때도 외교부의 업뎃이 느려 현지 공지사항등을

직원에게 보여주니 무탈히 통과했습니다 :)

 

 

요런게 바로~ 몰타스토리의 정보력 아닙니까?~

 

 

 

체크인을 마치고 마스크 신고하러 왔습니다.

 

 

 

마스크 규정도 바꼈습니다.

 

<<참고사항>>

 

08월05일자 마스크 해외 반출 규정

 

1개월 이내 : 30개

1-2개월 이내 : 60개

3-4개월 이내 : 120개

4개월 초과 : 150개

 

증빙자료 : 학생증(입학허가서), 여권, 리턴티켓

 

보건용, 수술용,비말차단용,부직포,kf종류 등

모든 마스크를 포함한 갯수이며

기능이 없는 면 재질의 마스크는 제한없습니다.

 

 

또한 챙기신 마스크는 위탁수화물이 아닌

기내로 들고 타셔야 합니다.

 

 

 

 

 

그렇게..우리 학생이 일요일 오전 9시에 몰타로 도착!

 

자, 어렵게 갔으니 

이제 몸 건강히 무탈히! 잘 지낼 일만 남았습니다.

 

 

몰타스토리 제임스는 이번주 금요일도

두명의 학생이 출국이라 인천공항에 갈 예정입니다.

 

또 새로운 이슈가 있으면 전달드릴께요!

 

 

그리고 더 생생한 현장은

몰타스토리 유튜브에 업로드해놨으니

꼭 한번 보시구~ 도움이 되셨다면!? 아시죠?~

 

 

 

여기까지 코로나 이후 인천공항의 모습

그리고 코로나 이후 몰타(유럽) 출국 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몰타

몰타어학연수

인천공항

유럽출국

인천공항 유럽

코로나 이후 유럽출국

인천공항 출국

인천공항 마스크

마스크해외반출갯수

마스크해외반출

인천공항 마스크 반출

반응형

댓글